하이트, 기린 맥주, 코카콜라 등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한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기업 ‘브라비스 인터내셔널’의 사사다 후미 대표가 현장에서 겪었던 노하우를 담은 ‘CIKTMUPS, 패키지 디자인의 모든 것’이란 저서를 국내 출간해 눈길을 끈다.
사사다 후미 대표는 ‘CIKTMUPS, 패키지 디자인의 모든 것’에서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기업 랜도 어소시에이츠 사에 입사해 겪은 다양한 경험부터 본인이 설립한 브라비스 인터내셔널에서의 창의적인 디자인 활동에 대한 것들을 책에 담았다.
특히 브랜드 사례와 상품 디자인 예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드 자산 형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패키지 디자인을 단순히 상품을 포장하는 데커레이션이 아닌 기업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시작점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승화시킨 점도 재미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차별화 된 브랜드 가치형성과 브랜드 자산가치를 어떻게 높여갈지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어, 패키지 디자인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는 물론 브랜드의 과감한 변화를 모색하고, 새로운 전략과 도약이 필요한 국내기업 브랜드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경영지침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16일에는 브라비스 인터내셔널(Bravis International)주최로 세계 각국의 브랜딩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연을 초월하는 브랜드’라는 테마로 브라비스 브랜드 세미나 ‘BBS in Seoul 2012’가 개최된다.
사사다 후미 대표는 ‘CIKTMUPS, 패키지 디자인의 모든 것’에서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기업 랜도 어소시에이츠 사에 입사해 겪은 다양한 경험부터 본인이 설립한 브라비스 인터내셔널에서의 창의적인 디자인 활동에 대한 것들을 책에 담았다.
특히 브랜드 사례와 상품 디자인 예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드 자산 형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패키지 디자인을 단순히 상품을 포장하는 데커레이션이 아닌 기업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시작점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승화시킨 점도 재미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차별화 된 브랜드 가치형성과 브랜드 자산가치를 어떻게 높여갈지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어, 패키지 디자인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는 물론 브랜드의 과감한 변화를 모색하고, 새로운 전략과 도약이 필요한 국내기업 브랜드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경영지침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16일에는 브라비스 인터내셔널(Bravis International)주최로 세계 각국의 브랜딩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연을 초월하는 브랜드’라는 테마로 브라비스 브랜드 세미나 ‘BBS in Seoul 2012’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