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국내 소비자의 취향도 다양해져 화장품 시장이 10조원 규모를 넘어섰다.
13일 통계청의 소매액 동향을 보면 2011년 우리나라에서 소비자들이 사들인 화장품은 총 10조8천200억원어치로 전년보다 9.6% 늘었다.
지난해 화장품 판매액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역대 두번째다. 2009년 11.3%가 최고다.
화장품의 내수 규모(소매 기준)는 2005년 7조2천240억원, 2006년 7조4천190억원, 2007년 7조9천810억원, 2008년 8조3천520억원, 2009년 9조2천950억원, 2010년 9조8천71억원이다.
화장품 판매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것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화장품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난데다 고급 화장품 수입도 계속 증가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3일 통계청의 소매액 동향을 보면 2011년 우리나라에서 소비자들이 사들인 화장품은 총 10조8천200억원어치로 전년보다 9.6% 늘었다.
지난해 화장품 판매액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역대 두번째다. 2009년 11.3%가 최고다.
화장품의 내수 규모(소매 기준)는 2005년 7조2천240억원, 2006년 7조4천190억원, 2007년 7조9천810억원, 2008년 8조3천520억원, 2009년 9조2천950억원, 2010년 9조8천71억원이다.
화장품 판매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것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화장품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난데다 고급 화장품 수입도 계속 증가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