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LTE(롱텀에볼루션) 단말기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나란히 1,2위를 다투고 있다.
LG전자가 대만의 휴대전화 제조사 HTC를 제치고 글로벌 LTE(롱텀에볼루션)폰 시장에서 2위 업체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15일 미국의 시장조사 전문기관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전 세계 시장에서 LTE폰을 80만대 판매해 LTE폰 시장 점유율 20%를 기록했으며, 70만대를 팔아 점유율 17%에 그친 HTC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170만대(41%)를 판매해 지난해 3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모토로라는 40만대(10%), 팬택은 30만대(7%), 후지쯔는 20만대(5%)의 LTE폰을 4분기에 판매했다.
4분기 LTE폰 시장 전체의 규모는 410만대로 120만대였던 3분기와 비교해 340%로 성장했다.
지난해 전체의 LTE폰 시장 규모는 680만대였다.
LG전자가 대만의 휴대전화 제조사 HTC를 제치고 글로벌 LTE(롱텀에볼루션)폰 시장에서 2위 업체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15일 미국의 시장조사 전문기관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전 세계 시장에서 LTE폰을 80만대 판매해 LTE폰 시장 점유율 20%를 기록했으며, 70만대를 팔아 점유율 17%에 그친 HTC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170만대(41%)를 판매해 지난해 3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모토로라는 40만대(10%), 팬택은 30만대(7%), 후지쯔는 20만대(5%)의 LTE폰을 4분기에 판매했다.
4분기 LTE폰 시장 전체의 규모는 410만대로 120만대였던 3분기와 비교해 340%로 성장했다.
지난해 전체의 LTE폰 시장 규모는 680만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