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소비자 피해 5천% 증가

입력 2012-02-27 09:3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2010년 등장한 소셜커머스가 크게 성장하면서 소비자 피해도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소셜커머스 소비자 피해가 2010년 35건에서 2011년 1천761건으로 4,93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전체 소비자 피해 상담은 2만3천791건으로 전년의 1만8천902건에 비해 25.9% 늘었고, 상담 유형별로는 반품·환급 거절이 32.1%로 가장 많았고 사이트 폐쇄 등 연락불가 20.8%, 배송지연, 사기의심 등의 순이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