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SPA, 명동에 도전장

입력 2012-02-29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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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토종 SPA 브랜드들이 명동 상권에 속속 진출하고 있습니다. 몇년 새 명동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은 해외 SPA들에 도전장을 내민 겁니다.

김서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일모직이 신규 론칭한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지난 24일 명동에 2호점을 냈습니다.

하루 앞서 강남 가로수길에 1호점을 연 이후 전략적 요충지로 명동 상권을 선택했습니다.

이랜드의 여성 SPA 브랜드 `미쏘` 역시 29일 바로 인근에 19호점을 열었습니다.

두 브랜드 모두 명동 진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탠딩> "제가 서 있는 곳은 서울 중구의 명동길입니다.

불과 500m도 되지 않는 이 거리를 중심으로 무려 10개의 SPA 브랜드가 20개 가량의 매장을 열고 열띤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해외 SPA 유니클로와 자라는 이 곳에 각각 3곳, H&M은 2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망고, 아메리칸어패럴, 포에버21 등도 진출해 있습니다.

토종 SPA들이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상권에 진출하려는 이유는 뭘까.

<인터뷰> 시유미 / 이랜드 미쏘 마케팅팀장

"명동은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각축장이다. 해외 SPA 브랜드들도 명동을 데뷔 무대로 삼지 않나. 미쏘도 글로벌 SPA 를 꿈꾸기에 명동 진출을 결정했다."

<인터뷰> 박철규 / 제일모직 상무

"해외 SPA에 맞서 국내 패션 시장 보호라는 시대적인 당위성과 제일모직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사업적 목표가 만나는 지점이 바로 에잇세컨즈가 아닐까 생각한다."

`토종`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으로 명동에서 해외 SPA들과 자웅을 겨뤄보겠단 겁니다.

해외 SPA들의 점령지에 토종 SPA들이 도전장을 내밀면서 서울 한복판 명동이 치열한 SPA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WOW-TV NEWS 김서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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