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판매점·편의점 성장, 결혼식장·선물의집 위축

입력 2012-03-15 14: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지난해 4분기 자전거판매점과 편의점은 크게 성장한 반면 결혼식장, 선물의 집 등은 위축되고, 골프장, 패밀리레스토랑, 결혼서비스업 등의 경쟁은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소장 양원근)는 전국 서비스업 개인사업체 211만개의 86.7%에 해당하는 183만 KB국민카드 가맹점의 매출자료를 토대로 업종별 평균매출액 성장률과 가맹점 수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자전거판매점과 편의점, 커피전문점, 애완동물점 등의 업종은 평균 매출액과 매장 수가 전년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해 `성장업종`으로 나타났고, 골프장과 패밀리레스토랑, 결혼서비스업 등의 업종은 매장 수는 15%이상 증가한 반면 평균 매출액이 10%이상 감소해 업종 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경쟁심화업종`으로 나타났습니다.

KB경영연구소 유정완 책임연구원은 "지난해 서비스자영업 경기는 전반적으로 위축된 가운데 업종별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며 "예비 창업자들은 업종별 성장률과 경쟁강도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