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입력 2012-04-05 11:05   수정 2012-04-05 11:05

<앵커> 오비맥주가 산토리맥주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와 일본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은 일본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에도 ‘맥주 한류’를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박현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토리맥주 교토 공장.

도쿄 무사시노 공장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양의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지난 2003년 출시된 이 제품은 산토리맥주를 업계 3위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인터뷰> 김대인 오비맥주 프리미엄사업본부 과장

“일본 맥주 시장은 과거 7년 동안 계속 침체되고 있는데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맥주가 ‘산토리 프리미엄 더 몰츠’입니다. 지금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는 NO.1 브랜드를 차지하고 있고..”

오비맥주는 지난 2010년부터 산토리 맥주와 제휴해 제품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은 산토리 맥주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저희가 생맥주부터 시작한 것이 2010년 12월이고, 유흥채널 쪽을 먼저 개발을 하고 가정채널을 작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제가 봤을 땐 편의점에도 입점되는 수순을 곧 밟을 것 같고..”

오비맥주는 현재 일본에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OEM 방식으로 맥주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기자> “오비맥주는 여기 일본을 수출과 수입의 전략지로 삼아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호림 사장은 일본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 `카스` 브랜드를 앞세워 ‘맥주 한류‘를 일으키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동남아에는 `카스`처럼 톡 쏘는 짜릿함과 가볍고 상쾌한 맛을 지닌 맥주는 드뭅니다. 카스 브랜드의 장점과 문화 마케팅을 접목한다면 `맥주 한류`를 일으킬 수도.."

국내 프리미엄 시장 공략과 적극적인 해외 진출에 나서는 오비맥주.

아시아 맥주업계 강자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본 교토에서 WOW-TV NEWS 박현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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