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15년만에 맥주시장 1위를 재탈환한 오비맥주가 `1위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한국주류산업협회와 주류업계 등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올해 상반기 누적 시장점유율은 54.7%로, 하이트진로(45.3%)와의 격차가 9.4%포인트로 확대됐습니다.
지난해 기준으로 양사간 시장점유율 차이는 1.0%포인트로 오비맥주가 다소 앞섰는데, 그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올해들어 그 격차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데, 월별 기준으로 오비맥주의 6월 시장점유율은 55.9%로 하이트진로(44.1%)와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주류 업계에선 오비맥주의 지역별 맞춤형 영업전략을 통한 공격적 영업이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주류산업협회와 주류업계 등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올해 상반기 누적 시장점유율은 54.7%로, 하이트진로(45.3%)와의 격차가 9.4%포인트로 확대됐습니다.
지난해 기준으로 양사간 시장점유율 차이는 1.0%포인트로 오비맥주가 다소 앞섰는데, 그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올해들어 그 격차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데, 월별 기준으로 오비맥주의 6월 시장점유율은 55.9%로 하이트진로(44.1%)와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주류 업계에선 오비맥주의 지역별 맞춤형 영업전략을 통한 공격적 영업이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