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이 제일기획에 대해 글로벌 M&A강화 전략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민영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미국과 중국 광고대행사 인수는 선진시장의 광고주 확대와 신흥시장의 네트워크 확장전략의 일환이라며 계열사 삼성전자의 의존도를 낮추고 자체 광고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이라며 해외시장 개척이 지속될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민 연구원은 또 "국내 광고시장에서도 코바코 독점체제가 완화되면서 제일기획의 입지도 강화될 것이며, 이에따라 수익성도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민 연구원은 제일기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천원을 제시했습니다.
민영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미국과 중국 광고대행사 인수는 선진시장의 광고주 확대와 신흥시장의 네트워크 확장전략의 일환이라며 계열사 삼성전자의 의존도를 낮추고 자체 광고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이라며 해외시장 개척이 지속될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민 연구원은 또 "국내 광고시장에서도 코바코 독점체제가 완화되면서 제일기획의 입지도 강화될 것이며, 이에따라 수익성도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민 연구원은 제일기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천원을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