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이 최근 엔화약세 우려로 자동차주가 큰 폭의 조정을 받는 것에 대해 과도하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자동차산업 연구소(KARI)가 내놓은 원/엔환율이 1% 약세를 보일 때 수출액이 1.2% 감소한다는 내용은 여러가지 변수를 제외하고 OECD경기선행지수와 원/엔 환율 두가지 변수만으로 설명된 자료"라며 "해석에 문제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 연구원은 "자동차 판매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권장소비자가격과 신모델효과, 인센티브 등 여러가지가 있다"며 "환율은 수많은 변수중에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고 연구원은 또 "이미 제품의 50%이상을 해외기지 만들고 있어 과거 비해 환율의 영향력은 낮아졌다"며 "엔화 약세-원화강세로 인한 자동차주 급락은 과도하다"고 분석했습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자동차산업 연구소(KARI)가 내놓은 원/엔환율이 1% 약세를 보일 때 수출액이 1.2% 감소한다는 내용은 여러가지 변수를 제외하고 OECD경기선행지수와 원/엔 환율 두가지 변수만으로 설명된 자료"라며 "해석에 문제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 연구원은 "자동차 판매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권장소비자가격과 신모델효과, 인센티브 등 여러가지가 있다"며 "환율은 수많은 변수중에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고 연구원은 또 "이미 제품의 50%이상을 해외기지 만들고 있어 과거 비해 환율의 영향력은 낮아졌다"며 "엔화 약세-원화강세로 인한 자동차주 급락은 과도하다"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