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새로운 음원료 징수규정이 적용되는 가운데 음악포털 벅스가 주력 상품으로 ‘베이직’, ‘올인원40’, ‘올인원150’을 선택했습니다.
모두 무제한 전곡 듣기(스트리밍)와 스마트폰에서 무제한 저장(캐싱)이 가능합니다.
메인 상품인 ‘베이직’의 자동결제요금은 매월 6,900원으로 경쟁사 대비 가장 저렴합니다.
이밖에 ‘베이직’ 상품의 기능에 40곡, 150곡 다운로드까지 더한 ‘올인원 40’, ‘올인원 150’상품의 경우, 자동결제 기준 각각 11,800원, 18,8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됐습니다.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스마트폰 저장에 음악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상품은 경쟁사에는 없는 벅스의 단독 상품입니다.
네오위즈인터넷 박준일 뮤직서비스본부장은 “2013년 새로운 징수규정 발효로 인해 가격 상승이 불가피한 가운데 벅스는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면서도 이용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격 적정선을 고심했다”며 “향후에도 음악 감상의 이용 패턴 변화와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최적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모두 무제한 전곡 듣기(스트리밍)와 스마트폰에서 무제한 저장(캐싱)이 가능합니다.
메인 상품인 ‘베이직’의 자동결제요금은 매월 6,900원으로 경쟁사 대비 가장 저렴합니다.
이밖에 ‘베이직’ 상품의 기능에 40곡, 150곡 다운로드까지 더한 ‘올인원 40’, ‘올인원 150’상품의 경우, 자동결제 기준 각각 11,800원, 18,8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됐습니다.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스마트폰 저장에 음악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상품은 경쟁사에는 없는 벅스의 단독 상품입니다.
네오위즈인터넷 박준일 뮤직서비스본부장은 “2013년 새로운 징수규정 발효로 인해 가격 상승이 불가피한 가운데 벅스는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면서도 이용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격 적정선을 고심했다”며 “향후에도 음악 감상의 이용 패턴 변화와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최적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