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대표이사 부회장 정연주)이 인도 델리도시철도공사(DMRC)가 발주한 델리메트로 3단계 공사 중 총 연장 5.4Km의 CC-34구간을 현지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습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0213/인도지하철공사참고사진.jpg)
총 수주금액은 1억 6300만달러로 이중 삼성물산의 지분은 50%인 8100만달러 입니다.
이번에 수주한 프로젝트는 델리지하철 3단계 중 자낙푸리에서 칼린디 쿤즈를 연결하는 총 33.5km 메트로 사업 중 CC-34 구간으로 삼성물산은 총 연장 4.7km의 터널구간에 대한 설계와 시공을 담당합니다.
여기에 지하 역사 3개와 환승 및 출구 등의 설비도 건설할 예정이며 공사 소요시간은 착공 후 39개월입니다.
총 10개 그룹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번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인도시장에서 쌓은 신뢰와 치밀한 전략 때문입니다.
삼성물산은 이미 인도시장에서 델리지하철 1단계공사 중 8.2km의 지하철 노선을 건설하는 MC1B 프로젝트와 3.8km터널과 지하역사 2개소를 건설하는 델리지하철 연장선 BC 18구간 공사, 인도지하철 공항라인 등 총 3건을 완공한 바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기단축 등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인도 건설시장에서 깊은 신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인도의 경우 대도시들이 경쟁적으로 메트로 건설을 추진하거나 계획 중에 있다"며 "인도시장에서 쌓아온 신뢰와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수주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0213/인도지하철공사참고사진.jpg)
총 수주금액은 1억 6300만달러로 이중 삼성물산의 지분은 50%인 8100만달러 입니다.
이번에 수주한 프로젝트는 델리지하철 3단계 중 자낙푸리에서 칼린디 쿤즈를 연결하는 총 33.5km 메트로 사업 중 CC-34 구간으로 삼성물산은 총 연장 4.7km의 터널구간에 대한 설계와 시공을 담당합니다.
여기에 지하 역사 3개와 환승 및 출구 등의 설비도 건설할 예정이며 공사 소요시간은 착공 후 39개월입니다.
총 10개 그룹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번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인도시장에서 쌓은 신뢰와 치밀한 전략 때문입니다.
삼성물산은 이미 인도시장에서 델리지하철 1단계공사 중 8.2km의 지하철 노선을 건설하는 MC1B 프로젝트와 3.8km터널과 지하역사 2개소를 건설하는 델리지하철 연장선 BC 18구간 공사, 인도지하철 공항라인 등 총 3건을 완공한 바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기단축 등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인도 건설시장에서 깊은 신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인도의 경우 대도시들이 경쟁적으로 메트로 건설을 추진하거나 계획 중에 있다"며 "인도시장에서 쌓아온 신뢰와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수주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