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컬럼비아는 26일, 27일 양일간 ‘2013 봄/여름(이하 S13) 상품설명회’ 개최를 앞두고 올해 자사의 경영 목표와 S13 제품 전략을 19일 밝혔다.
2013년 컬럼비아의 경영 전략은 내실경영. 2012년 컬럼비아는 3,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2011년 대비 약 2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3,6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무리한 외형적 성장은 지양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내실경영에 집중해 본사와 매장, 조직 구성원 모두 윈-윈(Win-Win)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경영 목표 달성의 견인차가 될 S13 시즌 제품 전략은 테크놀로지의 진화를 통한 브랜드 차별화다. 전통적으로 방투습 위주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상반기 아웃도어 시장에서 컬럼비아는 신개념 쿨링 기술을 약 4 ~ 5월경 국내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조형래 대표는 “상반기 중 공개할 새로운 기술로 컬럼비아의 자산이자 경쟁력이 또 하나 늘어나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차별화와 탄탄한 내실경영을 통해 치열한 아웃도어 시장을 이끌어 나가며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컬럼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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