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계부채상담센터 통합…상담서비스 확대

입력 2013-02-22 08:41  

서울시가 오는 4월부터 소상공인, 일반시민, 저소득 취약계층별로 분리 운영했던 가계부채상담센터를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로 통합 운영하고 상담기능을 강화합니다.

서울시는 기존의 재무상담창구 17개소, 가계부채 종합상담센터 25개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5개소 등 가계부채 관련 상담센터를 10개 내외의 권역별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로 통합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전용상담실 마련 ▲복지 경험 갖춘 재무상담사 채용 ▲센터당 상담사 3~5명 배치 ▲출장상담과 법원 동행서비스 등 채무자 상담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최동윤 서울시 경제진흥실장은 "가계부채상담센터 통합·개편을 통해 인력 운용과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채무자 우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