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상담센터 1372가 지난해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소비자 상담센터를 통해 소비자가 구제받은 건수가 총 11만1808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2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구제 금액도 243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소비자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의 상담센터를 통합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소비자 상담센터를 통해 소비자가 구제받은 건수가 총 11만1808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2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구제 금액도 243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소비자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의 상담센터를 통합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