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카드-포인트쿠폰-모바일결재 통합서비스, 스폰캐시 주목

입력 2013-02-28 14:50  

완벽한 보안성, 결재금액 1~20% 포인트 실시간 가상계좌로 입금



멤버십카드와 포인트쿠폰, 모바일 결재 통합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멤버십카드 전문기업 (주)티비월드가 애니아이디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3년간에 걸쳐 공동개발한 끝에 선보이는 `스폰캐시(www.sponcash.com)`가 바로 그것이다.

현재 모바일 결제 툴은 신용카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 NFC방식과 QR코드 기반의 핸드폰 소액결제뿐이다. 그러나 이 두 방법 모두 과다한 수수료와 도청, 해킹, 스미싱 등의 보안문제로 자주 제기되어 가맹점과 소비자들에게 불신을 주고 있다.

이에 티비월드와 애니아이디가 멤버십카드, 포인트쿠폰, 모바일카드를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폰캐시 서비스가 개발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스폰캐시는 계속되는 불경기에 카드수수료 또한 부담일 수밖에 없는 영세가맹점을 위해 업계최초로 결제수수료를 과감히 없앴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또한 결제 금액의 1~20%포인트가 실시간 개인 가상계좌로 적립되어 포인트가 안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하기도 했다. 실제로 지난 1년 전부터 서울, 경기지역에서 TB가드 멤버십 카드 사업을 통해 가맹점 300여 곳과 회원 1만여명에게 수수료 없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폰캐시 마케팅총괄 송명철 부사장은 “그동안 스마트폰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해킹과 보안문제에서 스폰캐시는 특히 자유롭다”며 “가상계좌와 자신의 휴대폰번호, 카드 CVC번호와 비밀번호 4자리를 이용해 결제, 이체, 환급 등 모든 서비스단계에서 이름, 휴대폰 번호, 지역 외에는 어떤 개인정보도 요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송 부사장은 이어 “스폰캐시를 통해 멤버십카드, 포인트쿠폰, 모바일카드 등 다양한 툴을 이용한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상점 등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멤버십사업과 통합결제사업이 누구에게나 동시에 가능해 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폰캐시는 애니프리와 엔쿱멘토협동조합을 통해 신규 중소상인협동조합들에게는 통합결제 스폰캐시 시스템을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스폰캐시는 오는 3월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스폰캐시 어플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TB카드, 포인트쿠폰, 모바일 결제를 통합한 멤버십서비스를 누구나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070-7070-808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