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요 남편 공개 이어 다이어트 비법 소개
[한국경제TV 연예뉴스팀] 13일 결혼식을 앞둔 ‘KBS2 미녀들의 수다’ 출신 방송인 손요(30)가 디톡스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지난 1월 결혼은 발표한 손요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아직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아유르베다디톡스다이어트’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의학중 하나인 인도의학이 접목된 다이어트 방법이다.
손요는 “살을 빼서 웨딩드레스를 예쁘게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었다”며 “이번 아유르베다 디톡스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피로감이 줄고 건강이 좋아졌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아유르베다 디톡스의 여러 가지 치료를 받았는데, 그 중에서 바스티요법(아유르베다식 장해독)이 특별히 효과적이었고 장의 상태가 눈에 띄게 좋아지자 피부도 맑아져 신부화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유르베다 디톡스 전문 한의원인 대자인한의원 김래영 원장에 따르면 “최근 디톡스 열풍이 불면서 레몬디톡스나 단식을 통한 해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증가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살빼기를 통해서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디톡스 방법을 선택하거나 무조건적으로 단식을 하고 원푸드만 섭취하는 등의 잘못된 방법은 자칫 속쓰림, 빈혈, 월경불순, 영양불균형, 골다공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하여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요요현상이 클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손요는 “아유르베다 디톡스 프로그램은 3일간의 단식과 함께 기(Ghee)복용과 바스티요법(아유르베다식 장해독)등의 치료가 포함되어있었는데, 태어나서 처음 단식을 해봤기 때문에 단식 첫날이 가장 힘들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손요 남편 공개와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누리꾼들은 “손요 남편 공개도 대박, 다이어트도 대박”, “손요 다이어트 나도 해보고 싶다”, “손요 남편 공개에 다이어트 비법까지, 재주도 많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손요가 결혼하는 한국인 남성은 동갑내기 S전자 출신이며 손요는 “예전부터 다문화 가정을 꾸리고 싶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