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만난CEO] 컬럼비아, 신기술로 브랜드 차별화

입력 2013-04-12 17:00  

<기자>

평소 주말마다 산을 즐겨 찾는 컬럼비아스포츠웨어 조형래 대표.

올해는 내실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경영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조형래 /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대표

"경영전략이라고 하면 저희는 간단하게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영업망을 무리하게 확장해서 외형적인 성장을 구가하기 보다는 내실적인 경영, 그런 쪽에 초점을 맞춰서 탄탄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첫 번째가 될 것이고요. 두 번째는 컬럼비아만의 성장 동력은 탁월한 기술력이었습니다. 아마 그 기술력이 2013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인터뷰> 조형래 /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대표

"보통 냉감 소재라고 말씀 하시는데 그런 유사한 제품들이 굉장히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차세대로 개발하는 냉감 소재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내용들은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가 수집이 다 되면 4월 중순부터 그런 부분들을 본격적으로 고객들한테 알리는 활동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사무실을 벗어나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친근한 아웃도어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조형래 /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대표

"커뮤니케이션 고객마케팅 전략도 새롭게 바뀌었고 또 제품도 그런 부분들이 좀 더 강화되게 소비자들에게 다르게 접근할 수 있을 정도로 바꿔서 아마 전사 적인 여러 가지 영업적인 활동들이 아마 고객들한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한국경제TV 박영우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