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명품보컬 그룹 포맨(영재, 김원주, 신용재)이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5월 가요대전 속 막강 파워를 과시했다.
포맨 소속사 측은 9일 “8일 정오 미니앨범 ‘땡큐(Thank You)’를 발표한 포맨이 타이틀곡 ‘청혼하는 거예요’로 멜론, 네이버, 다음,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고 밝혔다.
포맨의 1위는 이효리 등 쟁쟁한 가수들이 쏟아져 나온 5월 가요대첩 속에 오로지 보컬 하나만 앞세워 이룬 결과라 의미가 크며 기존에 포맨이 선보이던 애절한 발라드곡이 아닌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러브 송으로 변신을 시도해 얻은 성과라 더욱 눈에 띈다.
포맨의 타이틀곡 ‘청혼하는 거예요’는 가수 미(Mllll)가 작사 작곡한 팝 발라드풍의 노래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고백을 준비하는 남자의 설렘을 표현해 포맨의 히트곡 ‘고백’을 이을 프러포즈 송으로 사랑받고 있다.
포맨은 “지난 1월에 발표한 ‘안녕 나야’에 이어 ‘청혼하는 거예요’까지 이렇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항상 좋은 음악과 무대로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맨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6월 1일 대구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6월 8일 부산 KBS홀에서 2013 포맨 콘서트 ‘들려줄게’를 연다.
ybc@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