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신제품 돋보기’ 코너는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신상 제품들에 돋보기를 들이댑니다. 쓸데없는 부분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비 소비자들이 알고 싶은 부분만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화장품, 액세서리, 장난감, 부엌 용품까지 품목은 상관없습니다. 혹시 구매는 망설여지지만 돋보기를 들이대 보고 싶은 독특한 신상품이 있으시면 지체 없이 ‘신제품 돋보기’에 추천 메일을 보내 주세요. 저희가 대신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어찌나 예민한지 아침에도 밤에도 늘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피부의 아침과 밤 작용이 다르기 때문에 화장품도 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각각에 맞는 화장품을 사야 하니 가격 면에서도 때론 만만치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 착안해, 하나에 아침과 저녁의 효능을 모두 담은 제품이 나왔습니다. 비앤비코리아의 아쿠아 크림 ‘햇님 달님’이 그 주인공입니다. 아침&저녁 겸용 제품은 많이 봐 왔지만 이렇게 하나의 용기에 따로 제품이 담겨있는 경우는 처음이라 더욱 눈길이 가네요. 아무리 봐도 재미있는 발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우 흥미롭게 돋보기를 들이대 봤습니다.
Zoom in ① Design: 제품을 정확히 표현하자면 두 개의 용기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아침용 크림이 하단에는 저녁용 크림이 있습니다. 아침에 사용할 때는 뚜껑을 열면 되고 저녁에 사용할 때는 가운데를 돌리면 위에 용기가 분리되면서 저녁 크림이 나옵니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사용하기도 편한 것만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Zoom in ② Detail: 먼저 아침용 크림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확실히 산뜻한 느낌이고 가벼운 텍스처입니다. 아쿠아 크림이라는 점에 걸맞게 얼굴에 바르면 약간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보습력도 좋은 편이라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다음 저녁용 크림입니다. 확실히 아침용과는 다른 제형입니다. 훨씬 더 쫀쫀하고 풍부한 느낌입니다. 얼굴에 바르면 상당한 유분감이 느껴집니다. 때문에 피부가 지성 타입인 이들은 지금 바르기에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피부 타입이 상당히 건조한 기자는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겨울에 사용하면 훨씬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Zoom in ③ Name: ‘햇님 달님’ 이름 그대로 햇님은 아침용 달님은 저녁용 크림입니다. 뭔가 유치한 듯하면서도 제품의 특징을 확실히 잡아낸 위트 있는 네이밍인 것 같습니다.
jiyo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