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가 어려운 허벅지, 팔뚝, 복부 등에 주로 나타나는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과도 관련이 있기에 과체중인 사람들이 아닌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종종 발견 된다.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식이조절이나 다이어트, 운동을 하고 있지만 지방세포가 뭉쳐져 발생하는 셀룰라이트는 단단한 지방덩어리로 이루어져 있기에 단기간에 이를 제거하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셀룰라이트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의료기술의 도움을 얻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HPL지방융해술과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HPL지방융해술은 국소부위의 지방세포를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시술로 저장성용액과 지방융해를 촉진하는 특수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이다. 투입된 약물이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 지방세포가 팽창해져 분리되면서 지방을 융해시키도록 하는데, 이에 융해된 지방이 이뇨작용으로 몸 밖으로 나오게 된다. 이후 추가적으로 레이저 조사를 하면 지방분해와 융해가 더욱 강렬하게 일어나며 융해된 지방은 추가적으로 노폐물과 배출되는 원리다.
시술을 통해 비교적 빠르고 안전하게 셀룰라이트 제거와 피부개선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들이나 연예인들이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을 받는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분해 효과를 가진 특수요법을 안전하고 효과적인 포뮬러로 구성하여 피하지방층에 직접 시술하는 주사다. 지방층을 부분적으로 파괴하고, 파괴된 지방은 자연적인 경로로 배출이 되는 비수술적인 방법이며, 통증과 붓기가 적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직장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이러한 시술들은 수술의 부담을 낮추면서도 셀룰라이트 제거와 지방분해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닥터오에스클리닉의 오명진원장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확실한 솔루션의 특수약물만이 정확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위해선 오랜 기간 숙련된 노하우와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