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통신업계, '스마트 통신생활' 캠페인 전개

입력 2013-05-28 11:31   수정 2013-05-28 11:47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소비자, 통신업계 대표와 함께 `스스로 만드는 스마트 통신생활`을 슬로건으로 한 합리적인 통신소비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선포식에는 윤종록 미래부 차관, 강정화 소비자연맹 회장을 비롯해 통신3사, 대학생 벤처기업 폰플, 통신서비스 주부모니터단, 조원석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 블로거, 학생 등 소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선포식 참석자들은 과거 통신요금은 표준요금제 위주로 단순했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구간의 스마트폰 정액 요금제, 선불요금제, 노인·청소년 전용요금제, 선택형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가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가 스스로 자신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스마트한 통신생활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자신에게 꼭맞는 요금제는 통신요금정보포털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이용하면 손쉽게 알 수 있으며, 여기서 활동하는 주부모니터단, 파워블로거 등으로부터 유용한 요금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부는 TV, 포스터, 온라인 등 매체별 특성에 맞는 홍보주제를 선정해 6월부터 집중 홍보할 예정입니다.

TV CF를 통해 합리적 통신소비에 대한 필요성을 홍보하고, 지하철 스크린도어·포스터(우체국, 이통사 대리점 등) 등을 통해 통신요금 절감을 위한 세부정보를 제공하며, 웹툰, 온라인 홍보를 이용해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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