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SK텔레콤, 시스코코리아와 함께 무선 전용회선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SK브로드밴드는 어제(2일) SK텔레콤과 시스코리아와 `기업용 무선 라우터 솔루션`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용 무선 라우터 솔루션’은 SK브로드밴드의 매니지드 서비스와 SK텔레콤의 3G 전국망, 시스코 코리아의 기업용 3G 라우터가 결합한 유무선 결합 서비스로 고객사 측 라우터에서 무선으로 SK텔레콤의 기지국으로 접속하는 무선 전용회선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가 개발됨에 따라 앞으로 고객사는 유선 전용회선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의 무선 전용회선으로 백업회선이나 카드결재, 금융 ATM기기 등을 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3G 라우터와 SK텔레콤의 3G 전국망을 연동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구축을 담당하고 3G 라우터에 대한 통합관제, 운영대행 등 원스톱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카드결재, 금융권 ATM기 등 데이터 사용량이 비교적 적은 기업의 비용절감과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나아가 유무선 통합 서비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0603/B2013060310434761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