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여름날씨 탓에 벌써부터 입맛을 잃어가는 사람들이 많다. 한창 봄을 즐겨야 하는 시기에 한 여름 더위를 겪고 있으니 지치고 기운을 차리지 못하는 건 당연지사.
이럴 때, 보기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도는 품질 좋은 고기 한 점과 계절 채소로 만든 밑반찬으로 도망간 입맛을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
젊음의 거리 홍대에 전통 깊은 고깃집, 부담 없이 즐기기에 안성맞춤
맛집 요리 정보 포털사이트 메뉴판닷컴(www.menupan.com)과 모바일어플 `전국맛집 TOP1000` 에서 꼽은 고기 맛집은 홍대 서교호텔 뒷편에 위치한 한국관이다. 이곳은 홍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고깃집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명성이 자자하다.
홍대에 위치한 이 숯불구이 전문점은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2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선한 고기와 함께 정갈한 반찬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계절 채소를 이용해 천연 조미료만을 사용하여 직접 반찬을 만드니 많은 사람들이 믿고 먹는다.
게다가 마블링이 살아있는 소고기에서부터 두툼한 돼지고기까지 다양한 메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점이 남녀노소 모두가 찾는 이유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미 고기 마니아들 사이에서 홍대 고기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넓은 규모의 매장과, 소형, 대형의 회식룸도 겸비하고 있어 조용하게 식사하기에도 좋을뿐더러, 각종 모임이나 회식자리로서도 탁월하다.
젊은이들의 인기를 듬뿍 받고 있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런치 타임이다. 런치타임에는 두툼한 최상급 등심에 오랜 내공의 손맛으로 완성한 특제양념이 더해진 등심주물럭과 버섯생불고기 등 인기 메뉴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런치타임의 최고 인기 메뉴인 쇠고기 국밥. 밥값이 올라 점심 한 끼 사먹는 것도 부담스러운 요즘, 인심 후한 사장님이 저렴한 가격에 쇠고기 국밥을 제공하면서 젊은이들의 부담을 덜어준 것. 게다가 맛까지 좋으니 학생, 회사원 가리지 않고 줄을 서 북새통을 이룬다.
회식, 모임 등 홍대 지역을 방문한다면 메뉴판닷컴과 전국맛집 TOP1000을 통해 발급되고 있는 가격 할인, 인기메뉴 무료제공 등의 무료 쿠폰을 이용하여 좀 더 실속 있게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한국경제TV 와우스타 박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