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상반기(1~6월) 국내외에서 총 238만3천800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9.4% 늘어난 수치입니다.
내수 판매는 32만5611대로 전년보다 0.8% 줄었으나 해외 판매는 205만8189대로 11.2% 늘었습니다.
국내 생산·판매가 줄어든 것은 내수경기 침체과 함께 올 3~6월 이어진 국내 공장 노조의 주말특근 중단에 따른 생산량 감소 때문입니다.
현대차 노조는 올 3월 주간연속 2교대 도입 이후 주말특근을 거부해 오다 지난달부터 특근을 재개했습니다.
반면 해외 공장은 미국·인도·러시아 등 대부분 공장이 풀 가동되는 가운데 브라질과 중국 3공장이 해외 공장이 추가 가동되며 생산·판매가 크게 늘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경쟁력 있는 신차로 판매를 견인하고, 여기에 안정적인 생산 공급을 뒷받침해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9.4% 늘어난 수치입니다.
내수 판매는 32만5611대로 전년보다 0.8% 줄었으나 해외 판매는 205만8189대로 11.2% 늘었습니다.
국내 생산·판매가 줄어든 것은 내수경기 침체과 함께 올 3~6월 이어진 국내 공장 노조의 주말특근 중단에 따른 생산량 감소 때문입니다.
현대차 노조는 올 3월 주간연속 2교대 도입 이후 주말특근을 거부해 오다 지난달부터 특근을 재개했습니다.
반면 해외 공장은 미국·인도·러시아 등 대부분 공장이 풀 가동되는 가운데 브라질과 중국 3공장이 해외 공장이 추가 가동되며 생산·판매가 크게 늘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경쟁력 있는 신차로 판매를 견인하고, 여기에 안정적인 생산 공급을 뒷받침해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