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고객 이름으로 1천만 원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자사 공식 페이스북 팬이 1명 늘어날 때마다 100원씩 나눔 저금통에 적립해 팬이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이번 기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홈플러스는 2012년부터 고객과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과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기부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와 가정위탁아동을 돕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한 해(2012년 3월 ~ 2013년 2월) 총 106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치료하고 1천명의 가정위탁아동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7월 현재까지 31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를 추가로 도왔습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백혈병 소아암은 수술을 통한 완치율이 75%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치료기간과 비용부담 때문에 치료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며 “유통업의 특성을 활용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고객과 협력회사, 단체들과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사 공식 페이스북 팬이 1명 늘어날 때마다 100원씩 나눔 저금통에 적립해 팬이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이번 기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홈플러스는 2012년부터 고객과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과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기부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와 가정위탁아동을 돕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한 해(2012년 3월 ~ 2013년 2월) 총 106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치료하고 1천명의 가정위탁아동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7월 현재까지 31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를 추가로 도왔습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백혈병 소아암은 수술을 통한 완치율이 75%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치료기간과 비용부담 때문에 치료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며 “유통업의 특성을 활용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고객과 협력회사, 단체들과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