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요즘 피부나 체형 관리를 위해 마사지나 관리서비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이르는 고가임에도 소비자관리는 엉망이었습니다.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에 사는 손하빈씨는 피부 경락을 받기 위해 290만 원을 결제했습니다.
관리를 받던 중 여드름이 나 계약 해지를 요청했는데 일부 금액만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연정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인터뷰> 이연정 서울시 강북구
“여드름이 났었는데 오른쪽 볼에 굉장히 심하게 올라와 나중에 얘기 했더니 기한도 너무 오래 지났고 수수료 20% 제하고 환불해 주시겠다고..”
이들 모두 부작용으로 계약 해지를 원했지만 해당 업체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이처럼 해지 거절이나 위약금과 해지비용 과다 청구 등 계약 해지과정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스탠딩>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고가의 계약임에도 불구하고 80%가 넘는 소비자들이 계약서가 없어 계약 해지 시 과다한 위약금을 부담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행법에 따르면 피부·체형관리서비스 업체는 계약체결 시 소비자에게 계약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이 계약서를 발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진숙 한국소비자원 팀장
“계약을 체결하실 때에는 계약서를 반드시 요구하시는 게 나중에 소비자 분쟁에 직면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또 계약 시 카드할부로 결제를 하고 계약 해지를 원할 때는 의사를 명확히 표시하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
요즘 피부나 체형 관리를 위해 마사지나 관리서비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이르는 고가임에도 소비자관리는 엉망이었습니다.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에 사는 손하빈씨는 피부 경락을 받기 위해 290만 원을 결제했습니다.
관리를 받던 중 여드름이 나 계약 해지를 요청했는데 일부 금액만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연정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인터뷰> 이연정 서울시 강북구
“여드름이 났었는데 오른쪽 볼에 굉장히 심하게 올라와 나중에 얘기 했더니 기한도 너무 오래 지났고 수수료 20% 제하고 환불해 주시겠다고..”
이들 모두 부작용으로 계약 해지를 원했지만 해당 업체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이처럼 해지 거절이나 위약금과 해지비용 과다 청구 등 계약 해지과정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스탠딩>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고가의 계약임에도 불구하고 80%가 넘는 소비자들이 계약서가 없어 계약 해지 시 과다한 위약금을 부담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행법에 따르면 피부·체형관리서비스 업체는 계약체결 시 소비자에게 계약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이 계약서를 발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진숙 한국소비자원 팀장
“계약을 체결하실 때에는 계약서를 반드시 요구하시는 게 나중에 소비자 분쟁에 직면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또 계약 시 카드할부로 결제를 하고 계약 해지를 원할 때는 의사를 명확히 표시하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