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0710/B20130710110046423.jpg)
스니커즈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스니커즈를 활용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연령에 따라 슈즈를 매치하는 방법도 달라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여자들의 스타일링에 힘을 불어넣어 줄 연령별 스니커즈 선택법을 소개한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0710/B20130710110104030.jpg)
▲ 하이탑부터 기본 스니커즈까지 연령별 맞춤 선택법!
상큼하고 발랄한 스타일링을 즐기는 10대에겐 활기찬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하이탑 스니커즈를 추천한다. 발목을 감싸는 디자인의 하이탑 슈즈는 사복 스타일링은 물론 교복에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어 실용성을 갖춘 아이템이다. 이때 레드와 블루 포인트가 가미된 스타일을 선택하면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은근히 드러낼 수 있다.
소녀와 여자의 경계를 넘나드는 20대 초반 여성들에겐 깔끔한 디자인의 화이트 스니커즈를 추천한다. 페미닌한 원피스 스타일링, 생기 넘치는 핫팬츠 스타일링 등 다양한 패션을 연출하는 20대 초반 여성들에겐 기본 스타일의 화이트 스니커즈가 제격이다. 이때 앞 코가 둥근 스타일을 선택하면 귀여운 매력까지 어필할 할 수 있다.
성숙한 여성미가 물오르는 20대 중반 30대 초반 여성들은 톤 다운된 스니커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은은한 그레이 컬러에 옐로우 컬러 포인트가 가미된 스니커즈는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껏 살려준다. 가끔 유니크한 스타일을 시도하고 싶을 땐 컬러 삭스를 함께 매치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페이유에 관계자는 "기본 스니커즈는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신을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링에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어 연령을 가리지 않고 사랑 받고 있다"며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땐 양말을 활용하거나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사진=페이유에)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