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스마트폰과 이동통신이 포함된 정보통신 업종의 광고비 지출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광고통계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가 국내 TV·라디오·신문·잡지를 통해 집행된 광고비를 집계한 결과를 보면 상반기 광고비 집행액은 총 2조8천11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조9천17억원)보다 3.1% 줄었습니다.
업종별로는 `금융·증권·보험`이 2천887억원으로 1위를 지켰지만 지난해 상반기(3천323억원)보다 13.1% 감소했습니다.
반면 2위를 기록한 정보통신 업종은 2천852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2천296억원)보다 24.2% 증가했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계속되는 불황으로 금융을 비롯한 주요 업종에서는 광고비 지출을 줄인 반면, IT업종은 이동통신업체들의 치열한 광고전과 단말기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광고통계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가 국내 TV·라디오·신문·잡지를 통해 집행된 광고비를 집계한 결과를 보면 상반기 광고비 집행액은 총 2조8천11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조9천17억원)보다 3.1% 줄었습니다.
업종별로는 `금융·증권·보험`이 2천887억원으로 1위를 지켰지만 지난해 상반기(3천323억원)보다 13.1% 감소했습니다.
반면 2위를 기록한 정보통신 업종은 2천852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2천296억원)보다 24.2% 증가했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계속되는 불황으로 금융을 비롯한 주요 업종에서는 광고비 지출을 줄인 반면, IT업종은 이동통신업체들의 치열한 광고전과 단말기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