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과 거리 좁히는 체험형 마케팅 활발

입력 2013-07-12 09:15   수정 2013-07-12 10:10

최근 기업들의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스킨십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다. 스킨십 마케팅의 유형도 고객들이 모인 곳을 직접 방문하는 유형부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프로모션하는 체험형까지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일부 기업들은 고객과 직접 만나 제품 이외에 생활 정보나 노하우를 제공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직접적인 교감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접 체험 후 신뢰감 UP 아티제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 ‘아티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원재료 사용을 알리기 위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실시,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선발된 고객들을 본사로 초청해 전문 파티시에의 강의와 최고급 재료를 활용한 케이크 만들기 ‘파티시에 체험’을 실시했다. 맛있는 디저트로 잘 알려진 아티제의 특징을 살려 고객이 직접 본사 파티시에에게 노하우를 배우고 실제 매장에 판매되는 메뉴를 어디에서 어떤 과정으로 만드는지 직접 확인 할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아티제는 최고의 커피 맛을 제공하기 위해 ‘커피프로젝트’로 ‘커피 세미나’도 개최했다. 국내 바리스타 챔피언을 직접 매장으로 초청해 커피 추출 및 시음, 원두 고르는 법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아티제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정수기 관리 외에 생활 팁 제공, LG전자
LG전자는 정수기 관리를 할 때 ‘가시’라는 감성매거진을 통해서 매력적이고 현명한 여자가 되는 지혜와 살림 노하우를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타 정수기 업체에서 방문판매사원이 집을 방문해 정수기 관리만 하는 시스템과 차별화된 전략이다.
LG전자는 ‘헬스케어 매니저’를 통해 구매 후 정수기 관리뿐 아니라 직접 피부 관리 노하우나, 날씬한 몸매를 위한 요리, 부부 힐링 방법 등의 생활 노하우를 전달하고 방문 시 마다 관리하며 고객과의 심리적 거리를 좁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지속적인 정수기 관리도 놓치지 않고 있다. 두 달에 한번씩 ‘헬스케어 매니저’가 직접 ‘살균 키트’를 들고 찾아와 정수기 제품을 점검 관리한다.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살균 키트’는 전기분해 방식을 이용해 화학 약품 없이도 물에 잔류할 수 있는 세균을 99.9% 이상 없애준다.

천연살균수는 스테인리스 수조뿐 아니라 배관, 출수구 등 물이 지나가는 모든 유로를 살균해준다. LG전자는 지난해 한국화학시험연구원으로부터 ‘살균 키트’에 사용한 전기분해 방식의 살균력을 인정받아 국내 정수기업계 최초로 ‘살균 S마크’를 인증 받기도 했다.
직접 방문해 티타임 세팅, 자바시티커피
미국커피전문점 자바시티커피가 `지구상 최고의 커피맛`을 내세우며 찾아가는 스킨쉽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바시티 커피는 오피스 상권의 2∼30대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찾아가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자바시티커피는 조식 및 회의를 위한 티타임 메뉴부터 각종 파티를 위한 특별 코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케이터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음식과 음료를 준비한 직원이 직접 방문해 티타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의 커피`와 함께 머핀, 베이글, 토스트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 메뉴 등을 매장 인근 기업체 회의실, 병원 세미나실에 직접 세팅해 주며 직접적인 만남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커피를 마시며 노트북이나 넷북, 스마트폰 등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코피스(Coffee+Office)족`을 위해 공간도 재구성하였다.
학부모 5명만 모이면 간담회 열어, 웅진 씽크빅
웅진씽크빅 초등 공부방 브랜드 웅진홈스쿨은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험대비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간담회를 함께 듣고 싶은 학부모 5명만 모이면 홈스쿨 선생님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새롭게 바뀐 교육과정 및 시험대비법을 무료로 상담해 주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또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융합인재(STEAM) 교육, 스토리텔링 수학 등 변화되는 수학 트랜드에 따른 학습 전략도 설명해 준다. 홈스쿨 회원 여부와 상관없이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웅진홈스쿨 홈페이지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표 신청자 1명의 이름과 연락처를 쓰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재미있는 스토리로 거리 좁히기, 피자헛
한국 피자헛은 `폴 셰프의 남길 수 없는 맛있는 피자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가장 먼저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페친 검증단을 모집한다.
이와 함께 피자헛은 페이스북에서 R&D팀의 신제품 개발 과정을 스토리로 소개하며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피자헛 R&D팀을 이끄는 폴 셰프가 음식 쓰레기로 병드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빵 끝까지 맛있어 남길 수 없는 피자를 만들었다는 스토리가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신제품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