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돌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잇달아

입력 2013-07-22 17:05  

한류 붐을 타고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류 아이돌들이,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며 아티스트로서 인정받고 있다. 과거 기업과 기업이 만나거나, 아티스트와 기업이 만나 협업을 진행했던 것에 비해, 요즘은 전문성 보다는 브랜드와 궁합이 잘 맞고, 개성이 강한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지드래곤, 글라소 비타민워터와 콜라보레이션…g-creator 출시

글라소 비타민워터는(www.youtube.com/user/chglaceau)는 한국을 대표하는 트렌드세터, 지드래곤(G-Dragon)을 글라소 ‘G-CREATOR’ 프로젝트 디렉터로 선정하고, GD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제품, ‘g-creator(지-크리에이터)’를 출시했다.

2013년 국내 런칭 4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g-creator’는 글라소(Glaceau)를 뜻하는 ‘G’와 창조적인 생각으로 시대를 살아가는 ‘CREATOR(cultural creative class)’가 결합한 것으로, 음악의 작사, 작곡, 패션과 예술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지드래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영감을 받는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하게 된 것으로 의미가 크다.

유키스, 한국 가수 최초로 일본 신용카드 발행 눈길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보이그룹, 유키스는 한국가수 최초로 일본 3대 은행 중 하나인 미츠이스미모토은행을 통해 ‘유키스 비자카드’를 발행했다. ‘유키스 비자카드’는 카드 전면에 유키스 사진이 디자인에 적용됐으며, 카드의 이용실적에 따라 쌓이는 포인트로 유키스 관련 상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6월 14일부터 발행을 시작했으며, 미츠이스미모토은행은 일본의 국민그룹 ‘드림스컴트루’, ‘야자와 에이키치’, X JAPAN의 ‘요시키’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샤이니, 스케쳐스와 함께 티셔츠 콜라보레이션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www.skecherskorea.co.kr)는 한류돌 샤이니,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했다. ‘자기표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진행은 샤이니 다섯 멤버의 개성과 색깔이 그대로 반영되어,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감각의 티셔츠와 모자가 재탄생되었으며, 멤버별 표현 의도와 제품 컨셉이 다르게 적용되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네이버 지식쇼핑 내 스케쳐스 샵에서 예약 판매로 진행되며 오는 16일까지 티셔츠와 모자 10종이 선보인다.

샤이니의 이상형을 담아낸 향수병 탄생…에뛰드와 콜라보레이션
에뛰드는 자사의 모델 샤이니가 직접 제품 개발과 제작에 참여한 퍼퓸드 미스트 ‘미니미 비 마이 프린세스’ 5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샤이니 각 멤버의 아상형의 모습과 향기를 담아 탄생한 향수로, 샤이니 각각 멤버가 이상형의 모습을 떠올리며 용기 디자인과 향기 개발 과정에 참여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온유는 긴머리의 지적인 ‘미스 젤러스’, 태민은 애교 많고 사랑스러운 ‘미스 선샤인’, 민호는 청순한 ‘미스 블룸’, 종현은 도도한 ‘미스 홀릭’, 키는 매력적인 ‘미스 블링’의 제품을 탄생시켰다.

2NE1, 특별함을 담아 낸 특별한 패션…신세계백화점 크롬하츠 출시

2NE1은 지난 6월 한 달 신세계백화점 모델로 발탁돼, 럭셔리 하이주얼리브랜드 ‘크롬하츠’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2NE1은 자신의 개성을 살려 크롬하츠 디자인에 참여하였으며, 크롬하츠는 각 멤버가 제안하는 상품으로 구성한 기프트 카탈로그를 제작, 2NE1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소비자들과 공유하는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하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