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페스티벌을 확실하게 즐기는 '락페 스타일'

입력 2013-07-23 11:10  

락 페스티벌의 계절이 돌아왔다. 안산 벨리 록 페스티벌,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슈퍼소닉 페스티벌, 등 7월 말부터 8월달까지 국내 최정상 락 페스티벌이 이어질 예정이다. 젊음의 열기가 가득한 락 페스티벌은 20, 30대들의 대표적인 문화 활동으로 벌써부터 예약이 빗발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여름 문화 활동으로 락 페스티벌을 계획했다면, 복장은 물론 교통편까지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이어지는 락 페스티벌은 패션 에티켓부터 다양한 상식을 알고 있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 락 페스티벌을 접한다면 쉽게 알기 어려운 락 페스티벌을 200% 즐길 수 있는 현명한 락페 스타일을 제안한다.

베스트로 체온 유지와 멋, 두 마리 토끼를 잡자


흔히 락 페스티벌 패션은 해골, 호피무늬 티셔츠, 타이트한 원피스, 등 터프한 분위기의 의상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매니아가 아닌 이상 이날만을 위한 과한 의상을 따로 구입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땐 베스트(조끼)가 좋다. 평소에 흔히 입는 데일리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면 순식간에 페스티벌에 적합한 세련된 락시크룩을 완성한다. 더욱이 베스트는 밤새도록 이어지는 공연장에서 차가운 공기로부터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마인드브릿지에서는 베스트를 이용한 간단한 세미 락시크룩을 제안했다. 블랙컬러의 유니콘 프린트 티셔츠, 핫팬츠에 배색포인트가 돋보이는 베스트를 매치해 깔끔한 레이어드 페스티벌 룩을 완성했다.

과한 액세서리는 NG, 숄더백으로 포인트를 줄 것


이런 야외 공연에서는 액세서리는 최소화하는 것을 권장한다. 반짝이는 액세서리를 착용하면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만, 공연을 관람하는 다른 사람과 부딪히며 찰과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착용하지 않거나 심플한 것이 좋다.

특히 가방은 다른 이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백팩이나 거추장스러운 토트백 보다는 미니사이즈의 숄더백을 추천한다.

감성 일러스트 브랜드 소노비에서는 타임리스 숄더백을 출시했다. 클러치백 겸용 숄더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두 손을 자유롭게 해 온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터드 디테일이 삽입되어 강렬한 프린트가 삽입된 티셔츠나 블랙 원피스, 등 개성 넘치는 패션에 액세서리 대신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다.

수건, 우비, 레인부츠, 레인아이템을 필수


짧고 굵은 비가 자주 내리는 요즘, 하루 종일 야외에서 공연을 관람 해야 하는 락 페스티벌에서 실용적인 레인 아이템을 빼놓을 수 없다. 최근에는 스타일리쉬한 레인코트나 레인부츠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색다른 스타일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에이글은 `레인코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통통 튀는 컬러의 귀여운 우비가 락페의 스타일을 더해준다. 여기에 수건과 여분의 양말, 옷가지 등을 꼭 챙겨야 관람시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락페가서 자전거 타고 캠핑까지 일석이조 1박 2일


보통 락페스티벌은 교외에 위치한 만큼 교통수단이 가장 중요하다. 이때 버스나 자가용을 타는 것 보다 자전거를 이용하면 좀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얼마 전부터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이용해 자전거를 갖고 열차를 탈수 있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자전거를 활용해 1박 2일 주말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었다.

4호선 안산역에서 내려 바닷길 도로 위에 나있는 자전거 도로를 이용해 탁 트인 경관과 바닷가 바람을 쐬며 한 시간 반 정도를 달리다 보면 `안산 벨리 록 페스티벌`의 장소인 대부 향기 테마 파크에 도착할 수 있다.

참고로, 안산은 `페달로`라는 공공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이 갖춰질 만큼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커 자전거 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대부 향기 테마파크로 가는 길에는 중간에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 관람객의 편의를 도왔다.

그 외에도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이미 휴양과 레저 활동이 가능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는 송도 근린 공원에서, `슈퍼소닉 페스티벌`은 본래 서울의 자전거 나들이 장소로 유명한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이렇듯 매년 락페와 함께 자전거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 락페 스타일에는 의상만큼 자전거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한다. 그 열기가 더해가며 최근에는 디자이너 감각을 더한 자전거가 탄생되었는데, 감성 자전거 전문업체 에이모션과 위트 있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비욘드 클로젯`의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의 콜라보레이션이 바로 그것. 자전거를 즐기는 요즘 스타일리쉬한 젊은이층을 위해 탄생된 `고태용 패션 자전거`는 다양한 락페 스타일링에 포인트 아이템이 되어줄 것이다.

한편 에이모션(www.a-motion.net)은 대표적인 녹색성장 사업인 자전거를 주력사업으로 다양한 생활문화 컨텐츠를 제공하는 코스닥 상장사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