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중국 시장 확대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한 사장은 22일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존 고객사들이 잘돼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고객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새 고객은 역시 중국"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사장은 "중국 출장을 통해 중국은 기존 글로벌 업체 제품들만으로는 안될 것 같다고 느꼈다"며 "중국에 있는 세컨티어(2위권 업체)들을 찾아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스마트폰하면 100만원을 생각하는데 중국은 10만원 이하 스마트폰까지 나오는 광범위한 시장"이라며 "로우엔드(저가)와 메인스트림(중가), 하이엔드(고가) 등 적재적소에 어떤 기술을 써서 시장에서 경쟁력을 어떻게 가져갈까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 사장은 다만 "중국 로우엔드(저가)에서 중국업체들과 경쟁하면 백전백패"라며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사장은 22일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존 고객사들이 잘돼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고객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새 고객은 역시 중국"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사장은 "중국 출장을 통해 중국은 기존 글로벌 업체 제품들만으로는 안될 것 같다고 느꼈다"며 "중국에 있는 세컨티어(2위권 업체)들을 찾아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스마트폰하면 100만원을 생각하는데 중국은 10만원 이하 스마트폰까지 나오는 광범위한 시장"이라며 "로우엔드(저가)와 메인스트림(중가), 하이엔드(고가) 등 적재적소에 어떤 기술을 써서 시장에서 경쟁력을 어떻게 가져갈까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 사장은 다만 "중국 로우엔드(저가)에서 중국업체들과 경쟁하면 백전백패"라며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