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시각장애인용 콜센터서비스 점자 안내장 제작

김정필 부장

입력 2013-07-26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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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은 26일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콜센터서비스 점자 안내장`을 제작해 부산시 시각장애인 협회에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제작한 ‘시각장애인 전용 콜센터서비스 점자 안내장’은 은행 이용에 많은 불편을 느끼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특별히 제작해 은행 업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라고 부산은행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부산은행은 고객센터 전문상담원이 직접 금융상담과 송금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각장애인 전용 폰뱅킹서비스’와 폰뱅킹 이용 시 버튼을 누르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음성으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음성인식 콜센터서비스(1588-2800)’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은행 고객센터 이기봉 센터장은“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보다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고객감동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부산은행은 올해 1월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세탁 차량을 기증했으며, 신체적 장애의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인 ‘어울림 뱅킹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지역사회의 소외된 장애인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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