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30일 스카이라이프가 2분기 저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목표주가를 당초 4만5천원에서 4만1천원으로 내렸습니다.
문지현 연구원은 "스카이라이프의 2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보다 0.9% 감소했고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6.9% 하락해 예상치를 밑돌았다"며 "통상 2분기에 오른 홈쇼핑 송출수수료와 관련한 협상이 하반기로 연장되면서 진통을 겪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또 "한층 치열해진 유료방송 시장의 경쟁에 대응하면서 스카이라이프는 마케팅 비용을 늘렸다"며 "설치 품질의 향상으로 설치수수료가 올랐고 고객 서비스 관련 비용도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비용의 증가에 따른 실적 악화를 이유로 스카이라이프의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문지현 연구원은 "스카이라이프의 2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보다 0.9% 감소했고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6.9% 하락해 예상치를 밑돌았다"며 "통상 2분기에 오른 홈쇼핑 송출수수료와 관련한 협상이 하반기로 연장되면서 진통을 겪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또 "한층 치열해진 유료방송 시장의 경쟁에 대응하면서 스카이라이프는 마케팅 비용을 늘렸다"며 "설치 품질의 향상으로 설치수수료가 올랐고 고객 서비스 관련 비용도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비용의 증가에 따른 실적 악화를 이유로 스카이라이프의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