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우수 게임에 대해 입점 심사를 면제하는 등 게임 플랫폼 입점제도와 협력사 관련 홍보정책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게임 플랫폼 출범 1주년을 맞아 게임사들의 요청이 많았던 무심사 입점 제도를 부분적으로 도입하고 업체간 교차 홍보(크로스 프로모션)를 허용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이 중 게임 플랫폼 무심사 입점 제도는 8월 중 부분적으로 도입됩니다.
한국, 일본, 미국의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을 기록하거나 무료 응용프로그램(앱) 인기순위에서 상위 20위권 내에 총 7일 이상 머무른 게임은 별도의 심사를 거치지 않고도 카카오 게임으로 출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와 이미 계약관계에 있는 업체는 게임 1개의 누적 매출이 1억을 넘은 경우 1년 내 새 게임 1개를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자유롭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반승환 카카오 게임사업본부장은 "게임사업 활성화를 위해 입점심사 제도는 계속 완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는 게임 플랫폼 출범 1주년을 맞아 게임사들의 요청이 많았던 무심사 입점 제도를 부분적으로 도입하고 업체간 교차 홍보(크로스 프로모션)를 허용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이 중 게임 플랫폼 무심사 입점 제도는 8월 중 부분적으로 도입됩니다.
한국, 일본, 미국의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을 기록하거나 무료 응용프로그램(앱) 인기순위에서 상위 20위권 내에 총 7일 이상 머무른 게임은 별도의 심사를 거치지 않고도 카카오 게임으로 출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와 이미 계약관계에 있는 업체는 게임 1개의 누적 매출이 1억을 넘은 경우 1년 내 새 게임 1개를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자유롭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반승환 카카오 게임사업본부장은 "게임사업 활성화를 위해 입점심사 제도는 계속 완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