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극저온에서도 성능을 유지하는 해양플랜트용 H형강을 개발하고 양산에 들어갔습니다.
일반 철강재는 저온이나 극저온에서 과도한 힘을 받게 되면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파괴되는데, 이번에 양산에 성공한 제품은 영하 40도에서도 성능이 그대로 유지된다고 현대제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개발을 성공한 해양플랜트용 H형강은 북해지역 가스전 설비에 사용됩니다.
이와 함께 현대제철은 최근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각광받고 있는 LPG선용 부등변부등후 앵글의 국산화에도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제철은 인과 황 성분을 대폭 줄이고 니켈과 타이타늄 성분을 첨가해 영하 6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LPG선용 부등변부등후 앵글을 국산화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제철 측은 그 동안 전량 수입하던 LPG선용 부등변부등후 앵글의 국산화를 통해 올해에만 약 1만2천000톤의 수입 대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반 철강재는 저온이나 극저온에서 과도한 힘을 받게 되면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파괴되는데, 이번에 양산에 성공한 제품은 영하 40도에서도 성능이 그대로 유지된다고 현대제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개발을 성공한 해양플랜트용 H형강은 북해지역 가스전 설비에 사용됩니다.
이와 함께 현대제철은 최근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각광받고 있는 LPG선용 부등변부등후 앵글의 국산화에도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제철은 인과 황 성분을 대폭 줄이고 니켈과 타이타늄 성분을 첨가해 영하 6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LPG선용 부등변부등후 앵글을 국산화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제철 측은 그 동안 전량 수입하던 LPG선용 부등변부등후 앵글의 국산화를 통해 올해에만 약 1만2천000톤의 수입 대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