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출산율이 낮아졌지만 보육에 대한 관심은 뜨겁습니다.
육아용품의 고급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출산·육아용품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주비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베이비페어 행사 현장입니다.
평일이지만 남편과 손을 잡고 온 임신부들과 유모차를 끌고 온 엄마들로 넓은 행사장이 가득 찼습니다.
임부복과 아기 옷부터 아동 서적, 유모차 등 출산과 육아에 관련된 브랜드를 총망라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국내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띱니다.
해외브랜드의 인기에도 가격과 품질을 꼼꼼히 따져 실속 있는 국내 브랜드를 찾는 부모들이 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브랜드 360 개 중 60%가 국산입니다.
또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국내 제조업체가 전체의 74%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사후서비스 등으로 국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입니다.
우수한 품질과 아이디어로 오히려 해외에서 수출을 요청받는 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김준 포드 마케팅팀
"포브는 2006년도에 설립된 육아용품 토탈브랜드입니다. 저희가 시장에.. 할 때만 해도 해외 브랜드가 인기가 있었지만 R&D 연구.. 상위권에 랭크된 브랜드.. 유럽과 미국 등에서 (수출) 제안이 들어오고 있고.."
고급 제품 위주인 해외브랜드의 강세 속에서 한국 브랜드들이 시장 선점에 나섰습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
출산율이 낮아졌지만 보육에 대한 관심은 뜨겁습니다.
육아용품의 고급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출산·육아용품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주비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베이비페어 행사 현장입니다.
평일이지만 남편과 손을 잡고 온 임신부들과 유모차를 끌고 온 엄마들로 넓은 행사장이 가득 찼습니다.
임부복과 아기 옷부터 아동 서적, 유모차 등 출산과 육아에 관련된 브랜드를 총망라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국내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띱니다.
해외브랜드의 인기에도 가격과 품질을 꼼꼼히 따져 실속 있는 국내 브랜드를 찾는 부모들이 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브랜드 360 개 중 60%가 국산입니다.
또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국내 제조업체가 전체의 74%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사후서비스 등으로 국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입니다.
우수한 품질과 아이디어로 오히려 해외에서 수출을 요청받는 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김준 포드 마케팅팀
"포브는 2006년도에 설립된 육아용품 토탈브랜드입니다. 저희가 시장에.. 할 때만 해도 해외 브랜드가 인기가 있었지만 R&D 연구.. 상위권에 랭크된 브랜드.. 유럽과 미국 등에서 (수출) 제안이 들어오고 있고.."
고급 제품 위주인 해외브랜드의 강세 속에서 한국 브랜드들이 시장 선점에 나섰습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