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ㆍ한국사회복지공제회, 사회복지 종사자에 선택적복지제도 공동 도입 추진

입력 2013-08-23 08:15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가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조성철, 이하 공제회)와 `사회복지 종사자 복지포털 및 복지시설 사업지원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습니다.

양사가 제휴하는 사업분야는 복지관련 종사자를 위한 개인형 복지포털과 전국 7만여 시설의 사업지원을 위한 법인형 서비스로 오는 10월까지 그랜드 오픈할 계획 입니다.

이지웰페어는 공제회와 함께 전국 70만 여 명의 사회복지 종사자에 선택적복지제도 도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복지포털 사이트 구축을 담당한다. 공제회는 제휴사업 활성화를 위해 각 시·군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공동 홍보활동과 영업을 맡게 됩니다.

복지 혜택을 받게 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은 대국민 복지를 국가로부터 위임 받아 공익적 업무를 수행하는 이들로, 사회복지시설과 사회복지법인 소속의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영유아 보육법에 의해 설립된 어린이집에서 일하는 보육교사, 사회복지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과 중앙부처 소속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 입니다.
이번 협약은 선택적복지제도가 전국 사회복지 종사자에게 도입되는 사례로 정부의 처우개선에 대한 고민을 공제회와 이지웰페어가 공동으로 해결하는 발판이 될 전망 입니다.

또한 양사는 전국 7만 여 복지시설의 사업지원을 위한 법인형 서비스 구축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각 시설이 운영상 필요로 하는 시설유형별 복지시설용품 공동구매 서비스와 수혜자 전달용 복지물품 구매서비스를 구축·제공함으로써 시설운영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제회 관계자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모으던 중 전문기업인 이지웰페어와 업무제휴를 통하여 다양한 컨텐츠와 혜택, 운영관리의 효율성 등 모든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한국사회복지공제회와 제휴를 통하여 복지분야 종사자들의 수혜 범위를 점차 확대하여 처우개선에 기여하고, 종사자들과 매치된 수혜자들에게도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복지포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