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향후 5년간 물류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7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향후 5년간 연 평균 10% 성장과 7만2천명의 고용창출을 목표로 한 `물류산업 선진화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이번 방안에 따라 정부는 물류산업을 매년 10% 이상 성장시켜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과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현재 건설중인 10곳의 물류단지를 차질없이 조성해 오는 2017년까지 650만㎡의 물류단지를 추가로 개발해 약 5만8천명의 일자리를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을 위해 제3자의 종합물류기업에 대한 매출 4천억원 요건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3자 매출이 매출의 40% 이상만 되면 규모가 작더라도 종합물류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토부는 해수부, 산업부와 협업해 국제물류지원센터를 설치해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이 동반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물류분야의 일감 몰아주기 불공정경쟁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공정위 등 관계부처와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는 27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향후 5년간 연 평균 10% 성장과 7만2천명의 고용창출을 목표로 한 `물류산업 선진화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이번 방안에 따라 정부는 물류산업을 매년 10% 이상 성장시켜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과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현재 건설중인 10곳의 물류단지를 차질없이 조성해 오는 2017년까지 650만㎡의 물류단지를 추가로 개발해 약 5만8천명의 일자리를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을 위해 제3자의 종합물류기업에 대한 매출 4천억원 요건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3자 매출이 매출의 40% 이상만 되면 규모가 작더라도 종합물류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토부는 해수부, 산업부와 협업해 국제물류지원센터를 설치해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이 동반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물류분야의 일감 몰아주기 불공정경쟁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공정위 등 관계부처와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