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의 조선 3사가 기자재업계와 공동으로 `밸브 국산화협의회`를 구성했습니다.
협의회는 해양플랜트 밸브의 국산개발 방안과 함께 해외 벤더와 합작사 설립, 투자유치 등 국내 공급기반을 확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게 됩니다.
해양플랜트 밸브는 8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최근 밸브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급이 불안정해 우리 해양플랜트 제작업체들이 공정준수에 애로를 겪고 있는 원인이 되는 부품입니다.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인 FPSO 1척에는 약 500억원에 이르는 2천000여종, 4천500개가 넘는 밸브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산업부는 협의회 활동을 통해 발굴된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 벤더등록 지원과 함께 투자애로 사항을 적극 해소하는데 나설 방침입니다.
협의회는 해양플랜트 밸브의 국산개발 방안과 함께 해외 벤더와 합작사 설립, 투자유치 등 국내 공급기반을 확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게 됩니다.
해양플랜트 밸브는 8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최근 밸브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급이 불안정해 우리 해양플랜트 제작업체들이 공정준수에 애로를 겪고 있는 원인이 되는 부품입니다.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인 FPSO 1척에는 약 500억원에 이르는 2천000여종, 4천500개가 넘는 밸브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산업부는 협의회 활동을 통해 발굴된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 벤더등록 지원과 함께 투자애로 사항을 적극 해소하는데 나설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