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사장 공석 기간에 발생한 열차사고가 평소보다 2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이재 의원(새누리당)에 따르면, 지난 2005년 이후 일어난 코레일의 열차사고는 총 36건으로 이 가운데 9건이 사장 공석중에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고 발생 빈도는 약 49일에 한 번 꼴로 평상시 89일에 한 번인 열차사고와 비교하면 2배나 많습니다.
열차사고의 원인으로는 인적요인이 64%(23건)이고 기술적 요인은 36%(13건)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인적요인의 경우 운전분야가 36%(8건)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이재 의원은 "철도공사의 기관장 공백과 열차사고의 연관성이 높다"며 "정부가 장기간 기관장을 임명하지 않고 있는 것은 직무유기일 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이재 의원(새누리당)에 따르면, 지난 2005년 이후 일어난 코레일의 열차사고는 총 36건으로 이 가운데 9건이 사장 공석중에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고 발생 빈도는 약 49일에 한 번 꼴로 평상시 89일에 한 번인 열차사고와 비교하면 2배나 많습니다.
열차사고의 원인으로는 인적요인이 64%(23건)이고 기술적 요인은 36%(13건)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인적요인의 경우 운전분야가 36%(8건)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이재 의원은 "철도공사의 기관장 공백과 열차사고의 연관성이 높다"며 "정부가 장기간 기관장을 임명하지 않고 있는 것은 직무유기일 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