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PD 카메오 (사진= tvN)
`꽃보다 할배` 나영석 PD가 드라마 카메오로 나선다.
8일 한 방송 관계자는 "나영석 PD가 `응답하라 1994`에서 카메오 연기를 펼쳤다"며 "첫 회에 등장하는데 이미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안다"고 귀뜸했다.
나영석 PD는 tvN 한솥밥을 먹는 절친 신원호 PD의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카메오로 출연하며 PD로서 연기 도전장을 냈다. 실제로 나 PD는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재학 시절 연극 동아리에서 활동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나영석 PD는 KBS 예능국 동기로 입사한 신원호 PD와 `1박2일`에 이어 `꽃보다 할배`까지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이우정 작가에 대한 의리 때문에 카메오로 나선 것으로 보인다.
신원호 PD는 "나 PD가 극중 하숙생 역할로 특별 출연한 것이 맞다"며 "제작진 사이에서는 애초 전편인 `응답하라 1997` 때부터 그의 카메오 출연을 추진했었다. 처음 제안했을 때는 다소 부담스러워하는 듯 했지만 막상 촬영에 들어가자 매우 열정적으로 연기를 하더라"고 말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첫 회 방송을 앞두고 오는 11일 먼저 선보이는 0회 `특별판`에는 나영석 PD를 비롯해 이번 작품의 배경이 되는 1994년 농구대잔치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연세대학교 농구단 3인방 문경은, 우지원, 김훈도 특별 출연한다.
한편 tvN `응답하라 1994`는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지방출신들이 모인 하숙집을 배경으로 이들의 눈물겨운 상경기를 그리는 가운데 당시의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 이슈들을 다양하게 담아낼 예정.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B1A4 바로· 성동일· 이일화 등이 출연한다. 오는 11일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