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명 중 4명은 5인치 이상 크기의 스마트폰인
이른바 `패블릿`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블릿(phablet)이란 전화(phone)와 태블릿(tablet)의 합성어로
화면 크기가 태블릿PC에 버금갈 만큼 큰 스마트폰을 이른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플러리는 한국 시장의 스마트폰 화면 크기별
사용자 비율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41%가 5∼6.9인치 스마트폰을
쓰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세계 시장 평균인 7%와 견줘 무려 34%P나 높은 비율이다.
또 세계 시장에서는 화면 크기가 3.5인치 미만인 스마트폰 사용 비율이 4%였지만
국내에서는 전혀 없는 것으로 플러리는 추산했다.
제조사별로 집계한 한국 시장 스마트 기기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60%였고
이어 LG전자(15%), 애플(14%), 팬택(10%) 순으로 나타났다.
4개 제조사 이외의 스마트 기기 사용 비율은 1%에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패블릿`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블릿(phablet)이란 전화(phone)와 태블릿(tablet)의 합성어로
화면 크기가 태블릿PC에 버금갈 만큼 큰 스마트폰을 이른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플러리는 한국 시장의 스마트폰 화면 크기별
사용자 비율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41%가 5∼6.9인치 스마트폰을
쓰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세계 시장 평균인 7%와 견줘 무려 34%P나 높은 비율이다.
또 세계 시장에서는 화면 크기가 3.5인치 미만인 스마트폰 사용 비율이 4%였지만
국내에서는 전혀 없는 것으로 플러리는 추산했다.
제조사별로 집계한 한국 시장 스마트 기기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60%였고
이어 LG전자(15%), 애플(14%), 팬택(10%) 순으로 나타났다.
4개 제조사 이외의 스마트 기기 사용 비율은 1%에 지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