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을 하는 경우 20대는 주로 트렌디한 맛집을, 30대는 뷔페 등 푸짐하게 음식을 즐기는 장소를,
40대는 주로 고깃집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올해 지역 카테고리에서
서울과 부산의 요식업 상품 중 매출이 큰 100개 업소의 고객특성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경향이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연령대별 요식업 이용 행태를 보면 20대는 트렌디한 `이색 맛집`을 선호했다.
층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강남역의 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20대 고객 비율이 70%,
한 접시에 2∼3인분 분량의 푸짐한 음식이 나와 SNS에서도 인기가 높은
홍대앞 퓨전요리점은 고객 절반이 20대 여성이었다.
30대는 눈치보지 않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를 주로 이용했다.
뷔페와 대게, 한우 등 평소 자주 먹기 어려운 고급음식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였다.
40대는 압도적으로 고깃집을 찾았다.
40대 매출비중이 높은 지역상품 1위부터 10위까지가 모두 고깃집이었다.
40대는 주로 고깃집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올해 지역 카테고리에서
서울과 부산의 요식업 상품 중 매출이 큰 100개 업소의 고객특성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경향이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연령대별 요식업 이용 행태를 보면 20대는 트렌디한 `이색 맛집`을 선호했다.
층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강남역의 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20대 고객 비율이 70%,
한 접시에 2∼3인분 분량의 푸짐한 음식이 나와 SNS에서도 인기가 높은
홍대앞 퓨전요리점은 고객 절반이 20대 여성이었다.
30대는 눈치보지 않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를 주로 이용했다.
뷔페와 대게, 한우 등 평소 자주 먹기 어려운 고급음식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였다.
40대는 압도적으로 고깃집을 찾았다.
40대 매출비중이 높은 지역상품 1위부터 10위까지가 모두 고깃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