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산~오창 민자고속도로가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가 2017년말 개통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옥산~오창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실시계획을 16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최소운영수입보장(MRG)이 없는 민자도로로, 총 3,30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될 계획이며, 4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17년말 개통될 예정입니다.
통행료는 한국도로공사 통행료의 1.14배 수준으로 책정돼 이용자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적용할 방침입니다.
고속도로가 개통될 경우 국도 21호선 등을 이용해 청주·오창 방면에서 천안·아산 방면으로 이동할 경우 1시간 이상 걸리던 통행시간이 30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토부는 4년의 건설기간 동안 총 2천806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약 4천40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옥산~오창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실시계획을 16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최소운영수입보장(MRG)이 없는 민자도로로, 총 3,30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될 계획이며, 4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17년말 개통될 예정입니다.
통행료는 한국도로공사 통행료의 1.14배 수준으로 책정돼 이용자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적용할 방침입니다.
고속도로가 개통될 경우 국도 21호선 등을 이용해 청주·오창 방면에서 천안·아산 방면으로 이동할 경우 1시간 이상 걸리던 통행시간이 30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토부는 4년의 건설기간 동안 총 2천806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약 4천40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