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두꺼운 양말에 부츠를 신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통풍이 잘되지 않는 양말이나 신발을 신고 다니다 보면, 땀이 잘 배출되지 않아 냄새가 나기 쉽고,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무좀 등 질환이 걸리기 쉽다.
민간요법에서는 식초와 알로에를 이용하여 삼백초를 식초에 담가 바르거나 뜨거운 물에 식초를 무좀이 심한 환부에 바르는 방법을 사용한다. 특히 손톱이나 발톱에 무좀이 있어서 울퉁불퉁해지면서 흉해지는 무좀에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풋케어 전문샵이 늘어나면서 족욕과 발마사지, 발관리 등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다. 예쁘고 건강한 발을 갖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는 가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제품들의 연이은 히트로 증명되고 있다.
풋케어 제품 중에서도 최근 인기가 가장 많은 제품중에 하나는 티타니아 손발톱영양제 이다. 발톱무좀 처럼 발톱이 두꺼워지거나 하얗게 각질이 생겨 지저분한 발톱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출시 후에 20만병을 돌파하여 승승장구 하고 있다. 또한 발땀제거, 발냄새관리에 기초 제품인 발샴푸도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풋케어 전문샵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발관리는 스스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과, 가격도 저렴해 알뜰하고 효율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손발톱영양제, 발전용 발샴푸, 풋크림 등 풋케어 제품들은 독일 풋케어 전문 티타니아몰(www.titaniamall.com)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올리브영, 롭스, 이마트몰, 분스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