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중소·중견기업 제품을 명품화 육성 상품으로 선정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산업부는 전통기법이나 소재, 문양 등을 현대화한 가방, 장신구 등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고부가가치화한 제품들을 발굴해 육성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명품화 육성 상품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제품들에 대해서는 상품기획가 디자인, R&D와 국내외 유통 등 생산에서 판매까지 이르는 전 과적을 집중 지원할 예정입니다.
산업부는 롯데그룹과 협업해 첫 번째 글로벌 명품화 지원 상품 선정을 위한 공모를 이번달부터 시작해 내년 상반기에 3~5개의 제품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수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디자인과 유통망·홍보 부족 등으로 국내시장에만 머물러 있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산업부는 전통기법이나 소재, 문양 등을 현대화한 가방, 장신구 등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고부가가치화한 제품들을 발굴해 육성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명품화 육성 상품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제품들에 대해서는 상품기획가 디자인, R&D와 국내외 유통 등 생산에서 판매까지 이르는 전 과적을 집중 지원할 예정입니다.
산업부는 롯데그룹과 협업해 첫 번째 글로벌 명품화 지원 상품 선정을 위한 공모를 이번달부터 시작해 내년 상반기에 3~5개의 제품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수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디자인과 유통망·홍보 부족 등으로 국내시장에만 머물러 있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