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상장한 기업의 대표이사를 모시고 회사와 관련된 얘기를 나눠보는 시간입니다.
<질문1>
현대공업이 아직은 투자자에게 생소할 것 같은데요, 회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 45년 업력의 현존하는 최장수 현대자동차 협력사
- 주력 제품은 자동차 내장재 중 시트패드,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사이드 볼스터 등
- 시트패드와 암레스트는 현대자동차 내 과점적인 시장 점유율 보유(시트패드: 현대자동차 자체 생산량 제외 시 40% 점유율 / 암레스트: 현대자동차 내 87% 점유율)
-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질문2>
일반적으로 자동차 내장재라고 하면 다른 자동차 부품과 비교해
비교적 기술력이나 진입장벽이 낮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설명 좀 부탁 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자동차 내장재는 소비자의 감성품질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품이며 이 부분은 완성차 업체들도 중시하고 있는 부분
- 일례로 자동차 시트 세계 1위인 존슨콘트롤사는 침대용 포켓스프링을 적용한 자동차 시트를 제작한 사례도 있음 - 자동차 내장재는 기계공학+소재+전기전자+인체공학 등 최신 기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음
- 전기차가 대중화되면 자동차 실내 공간이 확장되기 때문에 자동차 내장재는 더욱 고부가 제품 위주로 발전할 것이 확실시 됨
<질문3>
현대공업이 자랑할만한 기술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십시오.
<강현석 대표이사>
- All MDI 다경도 패드, 플라스틱 일체형 암레스트, 특수 시트패드, 전자식 헤드레스트 등 국내 최초/유일 제품 다수 개발 및 특허 보유
- 업계 최상위권의 지적재산권 보유
- 완성차 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독보적 기술력(Solution Provider. 솔루션 프로바이더)
- 제품 설계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 가능
- 전체 임직원의 13%에 달하는 연구 개발 전문 인력(맨파워)
<질문4>
중국에서의 성장성도 매우 괄목할만한데,
자회사인 북경현대공업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 북경현대공업의 2012년 매출액은 337억원으로 2010년의 132억원 대비 2배 이상 급증
- 이 기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59.8%
- 향후 리어사, 존슨컨트롤스 등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를 통해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 판로 개척
- 최근 리어사를 통해 사브에 시트패드 공급을 시작
<질문5>
공모가도 밴드가 최상단으로 결정이 됐고, 얼마 전 끝난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셨는데요, 공모 자금 사용 계획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강현석 대표이사>
- 내년 착공 예정인 울산 마곡산업 단지에 신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공모 자금의 상당 부분은 이 신공장 설립에 사용할 계획
- 신공장 설립으로 인해 물류비 절감, 생산성 극대화 등 가능
- 또한 현대차의 중국4공장 설립이 확정될 경우 현대공업도 신공장 설립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대비한 자금도 공모 자금에 포함되어 있음
<질문6>
마지막으로 투자자 여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 현대공업은 지금까지 자동차 내장재 한우물만을 지속하며 소리 없이 꾸준히 성장해온 기업
- 코스닥 상장을 기반으로 기존 주력사업의 강화는 물론, 회사의 핵심 노하우 중 하나인 원료 배합 기술을 이용한 비자동차 부품의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또 한번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음
- 주주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
이상입니다.
오늘 상장한 기업의 대표이사를 모시고 회사와 관련된 얘기를 나눠보는 시간입니다.
<질문1>
현대공업이 아직은 투자자에게 생소할 것 같은데요, 회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 45년 업력의 현존하는 최장수 현대자동차 협력사
- 주력 제품은 자동차 내장재 중 시트패드,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사이드 볼스터 등
- 시트패드와 암레스트는 현대자동차 내 과점적인 시장 점유율 보유(시트패드: 현대자동차 자체 생산량 제외 시 40% 점유율 / 암레스트: 현대자동차 내 87% 점유율)
-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질문2>
일반적으로 자동차 내장재라고 하면 다른 자동차 부품과 비교해
비교적 기술력이나 진입장벽이 낮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설명 좀 부탁 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자동차 내장재는 소비자의 감성품질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품이며 이 부분은 완성차 업체들도 중시하고 있는 부분
- 일례로 자동차 시트 세계 1위인 존슨콘트롤사는 침대용 포켓스프링을 적용한 자동차 시트를 제작한 사례도 있음 - 자동차 내장재는 기계공학+소재+전기전자+인체공학 등 최신 기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음
- 전기차가 대중화되면 자동차 실내 공간이 확장되기 때문에 자동차 내장재는 더욱 고부가 제품 위주로 발전할 것이 확실시 됨
<질문3>
현대공업이 자랑할만한 기술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십시오.
<강현석 대표이사>
- All MDI 다경도 패드, 플라스틱 일체형 암레스트, 특수 시트패드, 전자식 헤드레스트 등 국내 최초/유일 제품 다수 개발 및 특허 보유
- 업계 최상위권의 지적재산권 보유
- 완성차 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독보적 기술력(Solution Provider. 솔루션 프로바이더)
- 제품 설계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 가능
- 전체 임직원의 13%에 달하는 연구 개발 전문 인력(맨파워)
<질문4>
중국에서의 성장성도 매우 괄목할만한데,
자회사인 북경현대공업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 북경현대공업의 2012년 매출액은 337억원으로 2010년의 132억원 대비 2배 이상 급증
- 이 기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59.8%
- 향후 리어사, 존슨컨트롤스 등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를 통해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 판로 개척
- 최근 리어사를 통해 사브에 시트패드 공급을 시작
<질문5>
공모가도 밴드가 최상단으로 결정이 됐고, 얼마 전 끝난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셨는데요, 공모 자금 사용 계획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강현석 대표이사>
- 내년 착공 예정인 울산 마곡산업 단지에 신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공모 자금의 상당 부분은 이 신공장 설립에 사용할 계획
- 신공장 설립으로 인해 물류비 절감, 생산성 극대화 등 가능
- 또한 현대차의 중국4공장 설립이 확정될 경우 현대공업도 신공장 설립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대비한 자금도 공모 자금에 포함되어 있음
<질문6>
마지막으로 투자자 여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현석 대표이사>
- 현대공업은 지금까지 자동차 내장재 한우물만을 지속하며 소리 없이 꾸준히 성장해온 기업
- 코스닥 상장을 기반으로 기존 주력사업의 강화는 물론, 회사의 핵심 노하우 중 하나인 원료 배합 기술을 이용한 비자동차 부품의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또 한번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음
- 주주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