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고객지원실 신설' 12개 권역 조직개편

입력 2013-12-09 11:05  

삼성증권(사장 김석)은 고객가치 제고와 고객신뢰 확보를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CEO직속의 `고객지원실`을 신설하고, 산재되어 있는 고객관련 기능을 통합해 적극적인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지원실 산하에 경영혁신팀, 프로세스혁신팀, 금융소비자보호팀 등을 배치하고, 고객관점을 기반으로 한 혁신, 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리테일본부는 고객 및 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영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존 4개의 지역사업부를 총 12개의 권역으로 재편했습니다.

각 권역은 8개 내외의 지점 및 브랜치를 임원급 권역장이 맡아 고객 밀착 서비스에 앞장 설 계획입니다.

한편, 상품마케팅실은 산하에 마케팅담당을 신설하고, 상품 기획o개발 및 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고객 중심의 솔루션 제공을 추진한다. 고객자산 수익률에 대한 보다 엄격한 관리를 위해 `고객자산운용담당`은 CEO직속으로 이관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삼성증권 최상의 가치는 고객`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고객 가치제고 및 투자자보호 강화를 최우선으로 지향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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